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자사몰 카테고리매칭 안되면 네이버 광고 노출이 안되요.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냥아꼬렌입니다.

 

오늘은 카테고리 매칭 제대로 안되있어서

네이버 광고 노출이 안되는 제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에는 카테고리 매칭에 대해

초반에 잘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자사몰(저는 고도몰 사용중)의 경우

종종 카테고리 매칭이 엉뚱하게 설정되는 경우가 있어서

그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제품중에 강아지껌 제품이 있었습니다.

이름 중간에 '브러쉬'라는 명칭이 들어가는 제품입니다.

클릭당 광고비도 500원이나 넣었습니다.

이주일이 지나도록 노출도 클릭도 아예 없습니다.

이상합니다.

 

가만 보니 카테고리가 브러시/빗입니다.

제목에 브러쉬 가 들어가 있다고 

자동으로 브러시/빗으로 매칭이 되 버렸네요.

 

2년만에 이런 일은 처음입니다.

카테고리 매칭이 잘못되서

광고가 노출이 안되고 있었네요.

 

자사몰의 경우 종종

카테고리 매칭을 직접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합니다. 

 

카테고리 매칭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네이버 쇼핑 파트너센터에 가서

해당 제품을 찾고

제품 오른쪽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 매칭 버튼을 찾아서

카테고리매칭 신청을 다시 해줍니다. 

 

그러면 쇼핑파트너센터 내의

제품 카테고리가 이렇게 바뀝니다. 

 

시간이 한참 지난 뒤 다시 확인해보니

네이버 광고 내 제품 카테고리가

이렇게 바뀌어 있네요.

 

하루 지나고 다시 보니

노출수가 8이 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노출이 되는군요! 

 

광고비를 다시 셋팅해야할 것 같아

50원으로 내리고 시작합니다.

 

이렇게 카테고리 매칭과 네이버 광고 노출에 관한

내용 보셨는데요.

 

자사몰이 최근 스마트스토어에 비해

많이 밀리는 편이고

광고가 없이는 유지하기도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정말 단골 고객님 유치도 중요하고

좋은 제품 선점도 중요하고

해야할 일이 너무나 많습니다.

 

어제는 잘 나가던 제품 하나가

품절이 되어 있는걸 고

객님 문의를 받고 알았네요..

왜이렇게 주문이 안들어오지..

4월이어서..

내일이 선거일이어서..

코로나때문에..

별별 생각을 다 했습니다. 

그런데 품절때문이었다니.

헐헐헐......

 

제품 수가 300개 이상이 되니

관리도 힘들고 빵구도 종종 납니다.

매일매일 체크하고 주의해야할 점들을

매뉴얼로 만들어봐야할것같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련 글 아래 첨부했습니다.

대부분 제가 직접 겪거나 실수한 부분들에대한

경험상의 글 들이라 완벽한 정리는 

안되있습니다. 그저 약간의 팁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가볍게 한번 읽고 넘어가 주심 좋을것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0/04/13 - [분류 전체보기] - 스마트스토어 네이버광고 구매수 리뷰수 노출법 홍보문구작성법

2020/03/22 - [스마트스토어] - 스마트스토어 운영 팁 휴무일 지정하기

2020/03/21 - [스마트스토어] - 스마트스토어운영 꿀팁 가격비교매칭 해제

2020/03/20 - [스마트스토어] - 스마트스토어 가격비교 매칭 신청과 상품노출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