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가격비교 매칭 신청과 상품노출방법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시라면 상품노출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우선 네이버검색어광고, 블로그나 인스타, 카페, 대행업체 등등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광고는 치열해서 금적적인 부담이 되고, 블로그나 인스타는 시간과 노력이 정말 많이 듭니다. 

 

오늘 말씀드릴 가격비교 매칭은 마진을 줄이고 도매가를 낮출 수만 있다면 노출에 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쇼핑파트너존에서 가격비교 매칭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에 들어가시면 스마트스토어 센터 옆에 쇼핑파트너센터가 있습니다. 

 

 

 

쇼핑파트너센터에 들어가신 후 상품관리>상품현황 및 관리>서비스상품 으로 들어가십니다. 

(상품현황 및 관리 밑에 서비스상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서비스상품> 상품명 에 가격비교 매칭을 할 제품명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가격비교 매칭 신청을 원하는 제품이 보여지고 체크를 하신 뒤 오른쪽 끝부분으로 가시면 가격비교 매칭요청버튼이 있습니다. 전체 스크랩을 하면 글씨가 작아져 안보이셔서 부분 스크랩을 했습니다. 

 

가격비교 매칭요청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추천결과가 없습니다!

 

가격비교매칭신청을 해서 추천결과가 있었던 적이 별로 없습니다. ㅠㅠ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중간에 있는 변경버튼을 먼저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초록색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그 후 네이버 쇼핑창으로 가셔서 똑같은 상품을 검색하신 뒤 원하는 가격비교 제목을 긁어줍니다. 

 

위 제목은 그냥 참고용입니다. 제품을 검색해보시면 가격비교창이 있습니다. 거기에 있는 제목을 드래그해서 복사해주세요. 밑의 사진 오른쪽에 가격비교서비스명에 붙여넣기 하시고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변경버튼을 눌러주시고 가격비교매칭요청버튼을 누르시면 끝

 

하루안에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2가지 상품을 가격비교매칭신청을 해서 계속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비교로 상위에 올라가면 비교적 유입율이 올라갑니다. 

유입이 늘어나면 당연히 그중에 매출로 전환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다만 제가 도매가를 낮출 수 있는 능력이 되어야 하구요, 마진이 적어도 유지 할 수 있는 정도의 가격이어야겠지요. 

 

이경우 경쟁업체와 10원 50원의 경쟁이 붙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두어달에 걸쳐서 50원싸움을 치열하게 했었습니다. 멘탈이 탈탈 흔들리는 과정이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쇼핑몰시장이 치열하기때문에 치열한 싸움을 각오하셔야 합니다. 내가 시장을 어지럽힐 수도 누군가가 내 시장에 와서 흔들수도 있는 여러가지 상황이 있기마련입니다. 

 

제품 판매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너무나 뻔한 이야기지만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 경쟁은 그 후의 이야기입니다. 일년에 걸쳐 몸으로 겪은 상황이어서 너무나 절감합니다. 좋은 제품을 찾는게 가장 가장 중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냥아꼬렌(꼬렌은 베트남어로 화이팅입니다)

 

셀러여러분도 꼬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