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하면 광고 창에 구매수 리뷰수가 나와있는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이것을 저절로 켜지는 것이 아니고 네이버 광고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리뷰 구매건수 찜수
아래 사진은 구매수 리뷰수 찜수가 나와있지 않습니다.
아래는 같은 품목 다른 회사 광고입니다. 리뷰수, 구매건수, 찜수가 다 나와있습니다.
리뷰수나 구매건수 찜수 등은 구매자가 구매행동을 일으키는데 영향을 줄 수 있는 지표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했는지, 구매 평은 어떤지 일일이 확인을 하고 난 후 구매를 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네이버광고 확장소재
- 네이버 광고로 들어가 원하는 제품을 찾고 아래 사진의 네모칸처럼 상세보기를 눌러줍니다.
- 상세보기 화면으로 들어가면 확장소재라고 있습니다. 확장소재를 눌러줍니다.
- 확장소재 안에 새확장소재를 누르면 쇼핑 상품 부가 정보가 있습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여기서는 아무것도 할 게 없습니다. 그냥 맨 밑에 저장하고 닫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리뷰수, 구매건수가 떠 있는걸 발견 할 수 있습니다.
- 확장 소재 검토중이라고 한동안 떠 있습니다. 기다리면 곧 반영이 됩니다.
- 이렇게 리뷰수가 뜹니다.
홍보문구
다음은 아래와 같은 홍보문구 띄우기 입니다.
- 위 화면에서 새 확장 소재에서 추가홍보문구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문구1과 문구2에 나눠서 써줍니다. 문구 1에 10글자 이상 들어가면 안됩니다.
- 그 부분도 저장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두건 다 확장 소재 검토중이라고 뜹니다.
-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포 에프터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좀 오래된 사진입니다. 글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최근 바뀐 내용으로 다시 캡쳐해서 보여드립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구매수는 왼쪽 사진 위에 보여집니다. 그리도 주황색으로 2+1행사 라는 글자가 홍보문구입니다. 금액과 배송비가 보여지며 별표에 구매평점과 후기 숫자가 보입니다. 찜 숫자도 보입니다. 점점 보기 편해지도록 바뀌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놓치기 쉬운 광고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적절한 광고비 사용으로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